쿠팡 같은 쇼핑몰을 제작하려는데, 카페24로는 할 수 없을까요? 

커스트마이징할 마음은 먹고 있지만 잘 안보이네요.....ㅠㅠ



답변드립니다.


카페24에서 하신다는 말이 카페24 호스팅을 구매해서 올리신다는건지

아니면 카페24에서 제공하는 무료 쇼핑몰을 이용해서 제작하신다는 건지 몰라 두 경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호스팅을 구매해서 하는 것은 개발자가 원하는데로 쇼핑몰을 만들고 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어떠한 형태든 가능합니다(물론 쿠팡과 같은 형태도 마찬가지고요)

하지만 카페24에서 제공하는 무료 쇼핑몰을 이용해서 제작한다는 것이라면, 제가 직접 사용해 보지는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불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cafe24에서 만들어 놓은 자체 플렛폼을 가지고 운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디자인 정도는 변경 가능하나 기능은 정말 쇼핑몰에 필요한 일부 기능만 가지고 있다고 보여지고요.

예를 들어 1회 구매가 정기배송가와 같이 먼가 특정 기능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업체 추가나 수량 제한 이런건 정확히 확인이 필요할 것 같네요)

어느정도 쿠팡과 비슷한 기능으로 커스터마이징은 가능할 것 같으나 똑같은 형태로는 어느정도 제한 사항이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