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random을 사용하면 0 < 난수 <1 의 랜덤값이 발생한다.
이것은 많은 랜덤값을 얻는데 사용한다.
예를 들어 로또의 수를 얻는다 하면 1부터 45까지의 수가 나와야 한다.
중요한것은 난수는 소수값으로 나왔는데 지금과 같은 경우 정수로 변하기 때문에 형변환에 신경써야 한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가위바위보게임도 만들 수 있다.
1~3까지의 난수를 발생시켜 각각 1이 나올경우 바위, 2가 나올경우 가위, 3이 나올경우 보로 하여
if문으로 돌려 주면된다.
class Nansu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ouble a = Math.random();
System.out.println(a);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ouble a = Math.random();
System.out.println(a);
}
}
이것은 많은 랜덤값을 얻는데 사용한다.
예를 들어 로또의 수를 얻는다 하면 1부터 45까지의 수가 나와야 한다.
class Nansu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 = (int)(Math.random()*45)+1; //난수에 45를 곱해주면 값 >0 and 값<44 이 나온다. +1를 해주면 1~45값이 출력
System.out.println(a);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 = (int)(Math.random()*45)+1; //난수에 45를 곱해주면 값 >0 and 값<44 이 나온다. +1를 해주면 1~45값이 출력
System.out.println(a);
}
}
중요한것은 난수는 소수값으로 나왔는데 지금과 같은 경우 정수로 변하기 때문에 형변환에 신경써야 한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가위바위보게임도 만들 수 있다.
1~3까지의 난수를 발생시켜 각각 1이 나올경우 바위, 2가 나올경우 가위, 3이 나올경우 보로 하여
if문으로 돌려 주면된다.